티스토리 뷰

반응형
SMALL
공공배달 통합포털 오픈: 민간보다 저렴한 배달 서비스, 할인쿠폰도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공공배달앱 통합포털을 2025년 4월 7일에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포털은 각 지자체에서 운영 중인 공공배달앱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공공배달앱 통합포털의 주요 혜택

  1. 공공배달앱 한 곳에서 확인 가능: 이제 전국 각지에서 운영 중인 공공배달앱을 통합포털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저렴한 중개 수수료: 공공배달앱은 민간배달앱에 비해 중개 수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 민간배달앱의 중개 수수료는 2%에서 7.8%인 반면, 공공배달앱은 0%에서 2%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줍니다.
  3. 광고 수수료 없음: 광고비 부담이 없는 공공배달앱은 소상공인들이 경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선착순 5만 명에게 할인쿠폰 제공

통합포털 오픈을 기념하여 5만 명에게 할인쿠폰 3000원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인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포털 기능

  • 모바일과 PC 모두 지원: 통합포털은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공공배달앱을 설치한 경우 바로 실행 가능합니다.
  • 지역별 혜택 비교: 각 지역의 공공배달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달 간의 시범운영 후 정식 운영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숏폼 공모전

농식품부는 공공배달앱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숏폼 공모전을 5월 7일까지 개최합니다.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공모전 상세 사항은 공공배달 통합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배달앱의 미래

현재 12개 시도와 35개 시군구에서 공공배달앱을 운영 중이며, 소비자 인지도가 낮아 이용률이 저조했던 상황입니다. 하지만 농식품부는 이번 통합포털 구축을 통해 공공배달앱을 활성화하고, 외식업체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공공배달 포털 홈페이지

또한, 텔레비전, 아파트 엘리베이터, 블로그 등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공공배달앱을 이용하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소비자 혜택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공공배달앱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세요!

 

공공배달포털 바로가기

반응형
LIST